개통령이라 불리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의 갑질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구직 사이트를 통해 알려진 강형욱의 보듬 컴퍼니 후기에서 점화된 논란으로 이번 주말에 예정되어 있던 행사에 불참한다는 공지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강형욱 갑질 논란이 일어난 시작부터 불참을 선언한 행사에 대해서 짚어보고, 강형욱 훈련사의 훈련비용과 관련된 이야기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형욱 불참 선언
<댕댕 트레킹> 행사는 매년 수많은 반려가정에서 참여하기를 꿈꾸는 큰 행사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강형욱이 이끌고 있는 보듬컴퍼니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이며, 강형욱의 참가로 매해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올해도 강형욱과 함께하는 댕댕 트레킹 소식에 들뜬 마음을 가지고 참가를 기다리던 보호자들에게 불똥이 튄 것입니다. 바로 강형욱의 갑질 논란입니다.
개를 키우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알고 있다고 해도 무방한 한국의 대표 훈련사 강형욱의 회사에서 강형욱 부부 내외가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폭언 등을 일삼았다는 논란입니다.
강형욱은 자신의 이름을 건 '보듬 컴퍼니'를 설립하였고, 전문가들과 함께 반려견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기리에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온라인 구직 사이트에는 회사를 다니고 있는 사람과 이미 퇴사를 한 사람까지 모두 해당 회사에 대한 리뷰를 남길 수 있어 취업이나 이직을 하는 사람들은 유심히 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강형욱 갑질 논란도 해당 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글을 남긴 직원의 말에 따르면 퇴사 후 공황장애와 불안장애, 우울증 등이 생겨 정신과를 계속 다닌다고 밝혔습니다. 강형욱의 아내는 보듬 컴퍼니의 대표이사로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가스라이팅과 업무 외 요구사항, 인격 모독 등을 행하며 정신을 피폐하게 만든다고도 했습니다.
또한 자신이 지정한 메신저를 설치하도록 지시하여 직원의 별다른 동의 없이 메신저 내의 내용을 감시하여 직원을 괴롭히는 용도로도 사용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강형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쉬는 날 심부름을 과하게 시킨다거나 폭설과 폭염으로 궃은 날씨가 지속되던 날에도 중노동을 지시하기도 했다는 얘기입니다.
이러한 폭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강형욱이 참가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이끌어 나가고자 했던 <댕댕 트레킹>에서 공식적으로 강형욱 훈련사의 불참 선언을 게시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공동 주관사이지만 강형욱 대표의 참가는 없던 일로 돌아간 것입니다.
강형욱 훈련 비용
업계탑이라고 평가받는 강형욱이 운영하는 보듬컴퍼니에서는 당연히 반려견 관련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의 훈련 비용과 관련해서 종종 비싸다는 평이 있었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서 그 비용에 관해 영상으로 다뤄지기도 했습니다.
강형욱은 오히려 훈련 비용에 대해 비싸다는 의견은 속상하다는 말을 했습니다. 자존심을 세우느라 돈 버는 것에서는 신경을 못 쓰는 편인데 오히려 '너무 비싸다'는 의혹이 있어 속상하다는 속마음이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보호자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생동감 있는 연기를 직접 선보이기까지해서 집중하는 편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보듬 컴퍼니에서 365일 마스터플랜 풀패키지를 구매하면 599만원으로 600만원에 이르는 가격이며, 그 아래 단계인 VVIP 풀패키지는 399만원으로 이는 400만원에 이르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풀패키지 상품에는 '교육 영상을 1년 동안 수강'할 수 있으며, '강형욱과 1:1 레슨 2회', ' 보듬 훈련사와 개인 레슨 수강권 12개', '오프라인 그룹 레슨 수강권 24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강형욱 훈련사와 1:1 레슨을 2회 진행하는데 300만원 가량의 비용이 측정되어 거의 대학교 등록금 수준이라는 의견이 대세입니다.
현재는 회사 홈페이지 내에서 해당 프로그램 정보는 확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계속되고 있는 갑질 논란 의혹에 대해 이렇다할 별다른 의견을 내놓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강형욱 인스타그램 유튜브
🔽 강형욱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hunter.kang/
🔽 강형욱 유튜브 바로가기
📌 최근 이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