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유재석이 자신의 초상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광고에 활용하거나 사칭하는 등의 사례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유재석 법적 대응에 나서다
지난 14일 유재석의 소속사 안테나에서는 "유재석의 초상을 무단 도용한 허위 과장 광고 및 sns 사칭 계정 등의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이며, 이전에 행해졌던, 혹은 행해지고 있는 도용 및 사칭 행위에 대해 법적 행동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최근 온라인과 sns상에서 떠돌아다니는 광고에서 유재석의 이미지를 넣어 제품을 홍보하는 게시글들이 넘쳐났습니다. 유재석은 국민들의 지지를 받는 최정상급 예능인으로 그 지위를 오래 유지해 왔고, 그로 인한 올바르고 건강한 이미지를 무단으로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제품을 광고하는 브랜드에서 '유재석이 모델이다'라며 문구를 넣기까지 했다는 제보가 있었으며, 확인 결과 유재석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유재석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상품을 판매하였거나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행위는 모두 불법입니다. 이를 파악한 유재석의 소속사가 발 빠르게 법적 대응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안테나에서는 해당 행위에 대해 이미 수사 기관에 신고를 접수한 상황이며, 앞으로 추가적인 증거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제보를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사기 행위로부터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더 늘어나지 않도록 안테나 측에서도 강력 대응을 예고한 바 있으며, 앞으로 관련 이슈의 모니터링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재석 법적 대응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입니다.
최근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의 초상을 무단 도용한 허위 과장 광고 및 SNS 사칭 계정 등의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당사는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초상 무단 사용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리며, 관련 게시물이나 계정을 발견하시면 아래 양식을 참고하여 메일 (fanclub@antenna.co.kr)을 통해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테나는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엄중 대응하겠습니다.
📌 최근 이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