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콘이 시작된 지난 15일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르세라핌의 라이브 무대가 펼쳐져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르세라핌 위버스콘 라이브 선보이다
그룹 르세라핌이 지난 4월 코첼라 무대를 선보인 후 끝없이 증폭되어 왔던 '실력 논란'을 의식했는지 전원 핸드마이크를 들고 라이브무대에 임하여 그동안의 모습과 다른 포맷을 선보였습니다.
르세라핌의 <위버스콘> 참가는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올해 <2024 위버스콘>은 15일, 16일 양일간 인천에 위치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졌습니다. 출연진으로는 십센치, Billie, BOYNEXTDOOR, 츄, 엔파이픈, 프로미스나인, 아일릿, 정동원, 김재중, 서은광, 임현식,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WS, 김준수, 요아소비, 박진영 등의 화려한 라인업을 보여줍니다.
르세라핌은 위버스콘의 첫날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실력 논란 이후 여론을 의식했는지 멤버 전원이 핸드마이크로 라이브를 하며, 퍼포먼스는 최소화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언포기븐' ,'스마트', '퍼펙트 나잇', '이지',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노 셀레스티얼' 등을 부르며 히트곡 퍼레이드를 선보였습니다. AR(미리 녹음한 목소리)을 깔고 그 위에 라이브 무대를 꾸몄습니다.
앞서 코첼라 무대를 통해 논란이 되었던 가창력, 리액션, 호응 유발 등에 최대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안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려 노력한 모습이 녹아있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무대를 보일 수 있었던 것은 퍼포먼스에 치중되어 있었던 무대의 중심을 라이브로 가져오면서 가수로써의 면모를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기 위해 르세라핌의 강점이었던 퍼포먼스의 강도를 줄인 것이 이날 큰 효과를 보였습니다. 앞으로는 음원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닌 무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욱 퀄리티 높은 무대를 만들어줄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 정보, 라인업
< 2024 알리익스프레스 위버스콘 페스티벌 - 인천>
✔ 개요 : 콘서트
✔ 기간 : 2024.06.15(토) ~2024.06.16(일)
✔ 시간 : 토, 일 11:30
✔ 장소 :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 최근 이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