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변우석 신드롬'을 일으킨 배우 변우석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우려하던 '사생팬' 문제가 해외에서까지 문제를 일으켰다는 소식입니다.
변우석 사생팬 피해 입어
대한민국에 돌풍을 일으킨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 변우석이 예정되어 있던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출국 전 한국에서도 비공식 스케줄에 사생팬이 따라붙는 등 이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해외로 나간 상황에서도 현지 사생팬으로 인해 또 다른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30일 변우석의 소속사 바로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최근 지속되고 있는 아티스트 스케줄 현장 방문 관련, 인파로 인해 질서가 무너지며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행하고 있다"며,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주최 측의 피해가 막심한 상태라고 호소한 바 있습니다.
이어 바로엔터에서는 "아티스트에게 밀착하는 행동, 직접적으로 편지와 선물을 주는 행동을 포함하여 팬분들과 아티스트 모두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모든 행동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에서도 거주지를 비롯한 사적인 공간에 무단으로 방문한다거나, 스케줄이 끝난 차량을 따라가는 행위, 개인 신상 정보를 불법적으로 취득하는 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해외 사생팬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곳은 대만입니다. 지난 8일 대만에서 첫 글로벌 팬미팅 투어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날 3000명의 팬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다음날인 9일 현지 매체를 통해 변우석의 뒤를 따라붙기 위해 하루에도 십여 대가 넘는 차를 예약하고, 변우석이 묶고 있는 호텔을 빌려 각 층마다 엘리베이터를 하나씩 누르며 심각한 사생활 침해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변우석이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 식당에 팬들이 대거 몰려 한국 못지 않은 현지의 사생팬들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도 사생팬으로 인한 피해를 하나의 에피소드로 언급할 만큼 연예인들의 사생활 침해 수준은 그 정도가 심각합니다. 단순히 팬 활동이 아닌 개인 생활까지 선을 넘어가는 행동은 아티스트와 팬들 모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높아져만 가는 배우 변우석의 인기에 소속사 측의 강력하고 올곧은 대처가 필요할 것입니다.
변우석 사생팬 관련 소속사 공지 전문
[현장 방문 스케줄, 안전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
바로엔터테인먼트입니다.
변우석 배우를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리며,
최근 지속되고 있는 아티스트 스케줄 현장 방문 관련해 당부의 말씀 전합니다.
최근 아티스트 활동 시 인파로 인해 질서가 무너지며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보호와 더불어 성숙한 팬덤 문화 형성을 위해 안내의 말씀드립니다.
먼저 비공개 스케줄의 경우, 몇몇 팬분들의 허락되지 않은 방문으로 인해 아티스트를 포함한 주최 측의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어 공개된 일정 외 비공식적인 스케줄 현장 방문은 삼가 주시길 바랍니다.
공식 스케줄에서의 팬분들의 현장 방문 시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티스트에게 밀착하는 행동, 직접적으로 편지와 선물을 주는 행동을 포함하여 팬분들과 아티스트 모두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모든 행동을 자체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의 현장 방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배우에게 직접적인 전달을 금하며 편지나 선물은 담당 매니저에게만 전달 부탁드립니다. 되도록 편지와 선물은 회사 주소로 보내주시면 담당 매니지먼트 팀에서 아티스트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스케줄이 끝난 아티스트 차량을 따라오는 행위, 거주지를 비롯한 사적인 공간에 무단으로 방문하고 촬영하는 행위, 개인의 신상 정보를 불법적으로 취득하는 행위 등 아티스트의 사생활이 침해될 수 있는 행위를 일절 금하며 위 행위들은 엄중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팬 여러분들의 진심 어린 사랑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당사는 아티스트와 팬분들을 포함한 모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최근 이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