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걸그룹 반열에 오른 대세 <뉴진스(NewJeans)>와 소속사 어도어(ADOR) 대표 민희진이 대학축제 행사로 벌어드린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소식을 밝혔습니다.
뉴진스 수익금 기부 어디에?
뉴진스는 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총 7개 대학 축제 무대에 섰습니다. 해당 대학으로는 고려대학교 '입실렌티', 조선대학교, 동의대학교, 동국대학교, 중앙대학교, 부산대학교, 세종대학교로 국내 유명 대학들이 대거 포함되었습니다.
컴백 무대에 더해 일주일 동안 국내의 다양한 곳에서 팬들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뉴진스가 대학 축제의 수익금을 기부할 것이라는 입장은 지난달 메시지를 전했고, 오늘 3일 기부한 단체는 '한국장학재단'임이 밝혀졌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저소등층 대학생들을 위해 생활비와 주거비 등의 지원을 하는 곳으로, 수많은 대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도움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이에 한국장학재단 측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해 큰 결정을 해준 어도어 측과 뉴진스 멤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대학생들이 학업을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도 전했습니다.
<뉴진스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도어입니다.
뉴진스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뉴진스는 어제 컴백 첫 무대를 잘 마쳤습니다.
컴백 무대에 이어, 뉴진스는 다양한 곳에서 많은 분들과 만나기 위해 오늘 고려대학교 '입실렌티'를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 조선대학교, 동의대학교, 부산대학교, 동국대학교, 세종대학교, 중앙대학교 총 7개의 대학 축제 무대에 섭니다.
- 고려대학교 '입실렌티' (5/25, 토)
- 조선대학교 '대동제 GRACIA' (5/27, 월)
- 동의대학교 '효민대동제' (5/28, 화)
- 부산대학교 '대동 새로이 함께' (5/28, 화)
- 동국대학교 '백상대동제:무아지경' (5/30, 목)
- 세종대학교 '청춘낭만: 2024 in Sejong' (5/30, 목)
- 중앙대학교 'Lucas' (5/31, 금)
신곡 'How Sweet', 'Bubble Gum' 무대와 함께 관객분들과 호흡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대학 축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이어질 활동에도 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뉴진스 수익금 기부 이유
뉴진스와 어도어 측은 25일 대학축제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겠다고 결정을 밝히며, 25일 고려대학교, 27일 조선대학교, 28일 부산대학교와 동의대학교, 30일 세종대학교와 동국대학교, 31일 중앙대학교 등에 순서대로 참석하였습니다.
신곡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버블 검(Bubble Gum)>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무대를 학생들 앞에 선보이며 대중들과 가깝게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입을 열기도 했습니다. 민희진 대표가 31일 열었던 기자회견에서 언급하길 뉴진스의 전국 대학축제에 참여를 하고자 계획한 건 오래전부터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각 지역에서 뉴진스를 보고 싶어 하는 팬들 앞에 콘서트로 찾아뵐 여건이 되지 않으니 축제라는 답을 냈다고도 전했습니다. 이어 민희진 대표는 내년 2025년에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무대 연습의 기회를 가지고자 축제에 참가하고자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습니다.
민희진 대표는 그러면서 '돈벌려고 행사 뛰냐', '돈 벌려고 뻉뻉이 돌리냐'라는 오해는 억측이며, 이번 축제 투어를 통해 멤버들 실력도 올리고 신곡 홍보, 팬서비스까지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진스 버블검 흥햏 소식
하이브와 어도어의 시끄러운 분쟁 속에서 뉴진스는 컴백을 강행하였고, 공개된 새 더블 싱글 앨범 <하우 스위트>는 발매 첫날 판매량이 80만여 장에 이를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한국 주간 인기곡과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글로벌 데일리 톱송에서 118위로 진입하는 등 글로벌적인 응원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멜론과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최상위권에 포진되어 있을 정도로 정상을 넘보고 있는 흥행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최근 이슈
댓글